스카이프 4.0 골드버전 출시

지난 8개월 동안 120만 스카이프 사용자들이 스카이프 4.0 베타 프로그램(스테이지 1, 스테이지 2, 스테이지 3)에 참가했다. 이 베타 테스트 기간 기존 사용자들 의견 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스카이프를 설치하는 사용자들 의견을 수렴했다.
목표는 사용자들에게 간단한 음성 통화를 넘어 채팅과 비디오 통화를 경험하고 사용하기를 장려하면서 좀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당신이 매일 차별을 두는 대화를 가질 수 있는 새로운 스카이프 브랜드를 만들었다. 이것은 사용하기 쉽고 게다가 단계별 가이드는 당신이 시작하는데 도와준다.
새로운 기능의 대부분은 베타 테스트 동안 밝혀졌으며, 스카이프 마케팅은 3가지 핵심 기능에 초점을 둘 것이다.
[그림 출처: Skype 4.0 beta 1 is out!]
  •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Skype-to-Skype 통화의 25% 이상이 비디오가 들어가는 상황에서 이 새로운 버전은 비디오 통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두어 설계되었다.
  • 향상된 통화 품질: 윈도우용 스카이프 4.0은 스카이프의 새로운 SILK 코덱을 통합했다. 요컨대 또렷또렷하고 선명한 오디오 경험, 다른 코덱의 절반도 되지 않는 네트워크 대역폭은 음성 통화를 지원하는데 필요하다.
  • 대역폭 매니지먼트: 새로운 대역폭 매니저는 실시간으로, 과도한 패킷 손실 및 지터로 인해 발생한 저속도(to degraded or low speed) 네트워크 컨디션에 적응하여 전체 통화 성능 개선을 목표로 개발되었다.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또한 사용자가 스카이프에서 음성 통화를 넘어 찾아보기를 장려하는 요소를 고려했다. 베타 사용자 의견을 통합하면서 스카이프는 새로운 UI가 인스턴트 메시징, 파일 전송 그리고 비디오에 대한 적응 속도를 올린다는 점을 발견했다. 연락처 창이 열려있다면 음성 통화, 채팅 또는 비디오 통화를 시작하는데 각각의 음성("Call"), 채팅, 비디오 버튼에 한번 클릭이 필요하다. 연관된 텍스트 창은 채팅 메시지 뿐만 아니라 파일 전송 정보처럼 음성 또는 비디오 통화의 상세한 정보(시작 시간, 종료 시간)를 표시한다. 그리고, 이전과 마찬가지로 채팅은 차후 불러들이기 위해 전체 기록이 로컬 PC에 저장된다.
그 외 특징: 당신은 하나의 커다란 창이나 개별 "대화" 창에서 스카이프 활동을 볼 수 있게 선택할 수 있다. 통화 중 "전화 음성 조절 바"의 드롭 다운 메뉴에서 필요한 모든 음성 또는 비디오 설정을 하기 위한 빠른 액세스를 제공한다. 버튼 클릭 한번으로 빠르게 변경하거나 대화 맥락에 따라 대화 모드를 추가할 수 있다. 설정 마법사는 음성과 비디오 설정을 테스트하는데 도와 준다. 그들은 테스트 기간에 기존 사용자의 이 모듈 사용이 증가하면서 새로운 사용자가 좀더 신속하게 숙련된 채팅과 비디오를 사용하는 것을 발견했다.

사용자가 알지 못하게 대역폭 매니저는 실시간으로 비디오 해상도, 초당 프레임 또한 음성 대역폭 등 파라미터 조정을 통해 비디오와 음성 전송을 조정할 수 있다. 이러한 컨디션을 지속하는 동안 통신의 기본 레벨을 유지하도록 보장한다. SILK 코덱의 감소된 네트워크 대역폭 요구와 함께 전체적인 목표는 최소 또는 사용자 간섭 요구 없이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두 가지 변경 사항:
  • SkypeMe! 상태 버튼은 스팸과 원치 않는 전화의 다른 형태로 이용되는 경향의 결과로 삭제되었다. (물론, 연락처 리스트에서 허용한 상대방이 당신에게 전화할 수 있는 옵션은 아직도 있다.) 이것과 함께 스카이프는 바람직하지 않은 통화 활동을 처리하기 위해 스카이프 직원이 모니터링 하는 "악용 리포팅"을 공개하였다.
  • 스카이프 3.8 버전에서는 공개 채팅 세션을 열거나 참여할 수 있는 반면 윈도우용 스카이프 4.0 버전은 공개 채팅을 열거나 참여할 수 없다. 이것은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나의 주된 불만이다. 우리는 2007년 5월 이후 스카이프 4.x 공개 토론을 진행했다. 이것은 스카이프 사용자와 스카이프 직원 간에 스카이프 4.0의 기능에 대한 몇 가지 의견을 포함하여 흥미로운 대화를 제공하고 있었다. 그리고 많은 다른 비공식 스카이프 사용자들의 특별한 관심 커뮤니티 간의 "식수대"(water fountain) 대화를 지원해 왔다. 윈도우용 스카이프 제품 매니저 Mike Bartlett는 어제 인터뷰에서 스카이프는 Twitter와 FriendFeed가 지속적인 대화를 서비스하는 오늘날의 메시지 세계에서 "공개적인 대화"를 어떻게 탑재할지 리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 이하 생략



Skype for Windows 4.0 Gold에서 스카이프 4.0의 새로운 UI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스카이프 4.0 Gold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by David | 2009/02/08 01:57 | 모바일/IT | 트랙백(1)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viewofield.egloos.com/tb/479999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VoIP on WEB2.0 at 2009/02/10 23:55

제목 : 스카이프4.0 골드버전 출시..광대역 음성코덱 탑재
스카이프(Skype)가 유저인터페이스를 완전히 바꾼 윈도우용 스카이프 4.0 골드 버전을 출시했다. 지난 번에 베타 버전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잠시 살펴본 적이 있는데.. 이번에 정식 버전이 출시된 것이다. 스카이프는 작년 말 실적 발표를 통해 4억명이 넘는 이용자(정확하게 이야기하면 계정)와 스카이프간 통화량이 전 분기 대비 45억분이 증가한 205억분을 기록하는 등 1위 인터넷전화 서비스로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는 상태이다. 최근에는 동시접......more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